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이트 윈슬렛 주연의 영화로 더 유명한 소설 <더 리더>

by 별빛아침 2024. 2. 4.
반응형

더 리더

에로티시즘, 비밀에 관한 이야기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줄거리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더 리더>는 사랑, 죄책감, 역사의 결과와 같은 복잡한 주제를 탐구하며 독자의 생각을 자극하는 소설입니다. <더 리더>의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쟁 후, 독일을 배경으로 15세 마이클이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병에 걸리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전차 차장인 한나는 그를 도와 집으로 데려갑니다. 그들은 마이클이 한나에게 책을 읽어주는 독특한 의식을 중심으로 강렬한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어느 날, 한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마이클은 갑작스러운 이별로 혼란스러워합니다. 마이클은 자라서 법학도가 되고 공부의 일환으로 재판에 참석합니다. 놀랍게도 그는 한나가 강제 수용소에서 경비병으로 근무하는 동안 저지른 전쟁 범죄로 재판을 받는 피고인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마이클은 한나에 대한 과거의 사랑과 그녀가 저지른 끔찍한 행위 사이에서 갈등을 겪습니다. 재판 과정에서 한나가 문맹이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그녀는 자신이 읽고 쓸 능력이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기는커녕, 많은 유대인 수감자들의 죽음으로 이어지는 유죄 판결 보고서를 작성했다는 이유로 자신이 부당한 비난을 받는 것을 허용합니다. 재판을 지켜보는 법대생인 마이클은 한나의 형량을 잠재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한나의 비밀을 밝힐지 여부에 대한 도덕적 딜레마와 씨름합니다. 마이클의 내부 투쟁에도 불구하고 한나는 유죄 판결을 받고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수년 동안 마이클은 한나의 재판 중에 발언하지 않은 죄책감과 홀로코스트의 잔혹함에 맞서야 했던 세대의 집단적 죄책감에 시달리며 살아가게 됩니다.

책 읽어주는 남자, 작가 베른하르트 슐링크

<더 리더>를 쓴 작가 베른하르트 슐링크가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는 1944년 독일에서 태어나 하이델베르크와 만하임에서 성장했습니다. 베를린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법대 교수이자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겸임하면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법학에 대한 전문성은 그의 문학 작품의 서사에 접목되어 정보에 입각한 관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정의와 도덕에 대한 독특한 시선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도덕성, 죄의식, 역사적 사건의 영향 등 복잡한 주제를 탐구하는 생각을 자극하는 작품을 통해 현대 문학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로도 사랑받은 소설 <더 리더>의 총평

<더 리더>는 홀로코스트의 여파, 개인적인 책임, 사랑의 복잡한 문제를 다루는 신랄하고 도덕적으로 복잡한 이야기입니다. 이 소설은 35개국에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독일어권 문학 작품 최초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스티븐 달드리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졌고, 주연을 맡은 케이트 윈슬렛은 제81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에서는 다소 자극적인 에로티시즘이 강조되어 홍보되었으나, 이 책은 많은 독자들에게 법적, 도덕적 딜레마에 대한 복잡하면서도 흥미로운 탐구 속으로 빠져들게 할 것입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